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우리은행, 대한민국 광고대상·온라인 광고대상 수상


입력 2021.12.14 09:11 수정 2021.12.14 09:11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우리은행이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 28회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약 2000여편의 엄선된 작품들이 출품된다. 우리은행은 온·오프라인 캠페인 대상 크리에이티브를 중점 평가하는 프로모션부문에서 '기억하_길'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3개 부문 총 129개 점 출품, 10개의 작품만이 선정 더 의미가 크다.


기억하_길 캠페인은 72시간 만에 누적 참여자 73만명 돌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3만4000개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이로써 지난 7월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즈를 시작으로 총 4개의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비로 신념을 드러내는 MZ세대의 미닝아웃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