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냄은 개인 맞춤형 웰니스 센터인 ‘고요웰니스’ 가맹사업 운영을 오는 4월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장 확대에 나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신규 및 충성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고요웰니스는 올해 일반 가맹점 20개와 커뮤니티 시설 및 레지던스 입점 10개까지 총 30개의 가맹점 계약을 연말까지 목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제공은 물론 웰니스 산업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지냄은 이를 위해 아파트 밀집 지역과 오피스 인근을 비롯해 쇼핑몰,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와 같은 특수입지 내 입점하는 등 직영점을 시범 운영(파일럿) 해왔다. 각기 다른 상권에서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1년 이상의 파일럿 경험을 기반으로 고요웰니스의 가맹사업 도약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고요웰니스 가맹사업의 형태는 점주가 직접 운영하는 직접 가맹과 가맹점주를 대신해 본사가 매장을 운영하는 위탁 가맹뿐만 아니라 필라테스샵이나 헬스장 등에 고요웰니스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샵인샵(Shop-in-Shop)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규 가맹점은 기준 평수 40평 규모로 저강도 치유 운동 형태에 따라 평수 변경도 가능하다. 저강도 치유 운동의 종류로는 요가, 필라테스, 재활활PT 등이 포함된다. 또한 1층이 아닌 지하나 2층 이상에서도 운영이 가능해 입지에 대한 부담이 없어 초기 투자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고요웰니스 가맹사업은 웰니스 산업과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고 고객 1대1 밀착 케어에 강점을 가진 가맹점주에 최적화 되어있다.
지냄은 철저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한 인재 양성및 직영점 운영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전략 등 가맹점주들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계획도 세웠다.
초기 점주 혜택도 다양하다. 최초 10개 지점의 경우 가맹비와 교육비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상권 선점 기회도 주어진다. 가맹점 타깃 상권은 아파트 밀집 및 오피스 인근의 복합상권으로 판교, 광교, 강남, 청담, 위례, 미사, 동탄, 송도, 검단, 별내, 청량리 등 3040 여성들이 많은 신도시 상권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이준호 지냄 대표는 “이번 고요웰니스 가맹사업을 통해 웰니스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고요웰니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웰니스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은 물론 가맹점주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