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은 국내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는 5월을 겨냥해 ‘펫밀리(펫+패밀리)’들을 위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무려 1500만명에 달해 전체 인구의 약 30%를 차지했다.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셈이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규모도 약 6조 수준으로 나타났다. 펫밀리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수준 향상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환경도 개선되고 있다. 단순한 반려동물 동반입장 가능 숙박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숙박 형태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반려동물 전용침대, 수영장 등 전용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여행상품 등이 보편화되고 있다.
티몬에서도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가족 단위 나들이 등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급증하는 5월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더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티몬에서 이달 1일부터 9일까지 반려동물 동반 숙박시설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217% 급증했다.
이에 티몬에서는 이달 한달 간 ‘펫밀리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엄선한 반려동물 동반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전국 지역별로 400여개 이상의 인기 숙박시설들을 추천하고 반려동물이 함께 입장 가능한 테마파크, 정원 등 입장권도 판매한다. 또한 22일까지는 프로모션 페이지 내 퀴즈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글램독 1박 투숙권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정필우 티몬 여행실 실장은 “반려동물 위주의 시설이나 서비스를 중심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펫밀리족이 늘어나고 있다”며 “반려가족들이 언제, 어디에서든 쉽고 편하게 방문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