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모바일 브랜치 IBK큐브 출시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을 추진 중인 IBK기업은행이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선보인다.
기업은행은 28일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추가 설치가 필요 없는 웹 기반의 모바일 지점인 IBK큐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큐브는 빠르고 향상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지점, 기업은행과 첫 거래를 시작하는 고객과의 접점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큐브를 통해 전국의 639개 영업점을 연계,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의 주거래 지점과 모바일로 거래할 수 있는 것이다. 비대면으로 입출식 통장·적립식 상품·체크카드·스마트뱅킹 등을 가입하고, 대출상품 안내·외화환전·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계좌와 체크카드, 스마트뱅킹 등 여러 메뉴를 선택하고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콤보세트 서비스를 도입하고, 영업점별로 자체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서 전송한 마케팅 메시지의 URL만 클릭하면 앱 설치 없이 바로 IBK큐브에 접속해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접근성과 직원들의 마케팅 편의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티몬지점, 카카오페이지점에 이어 3호 온라인 지점인 BC페이북지점을 오는 30일 오픈하고 올해 말까지 옥션과 지마켓, 삼성페이에도 추가로 온라인 지점을 여는 등 외부플랫폼과의 연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큐브는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 뱅크 전환의 시작"이라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고객접점을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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