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는 ‘이구홈위크’ 기획전이 전년 동일 행사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총 판매량은 2배 증가했고 구매 고객 수도 85%가량 증가했다.
이번 이구홈위크 흥행의 배경에는 주요 인기 카테고리인 주방용품과 홈 패브릭 중심의 기획전과 마케팅이 주효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스토리를 지닌 테이블웨어, 쿡웨어, 침구류, 홈웨어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고객별로 맞춤 추천해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더불어 자신만의 인테리어 취향을 갖기 시작한 25~39세 고객이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홈 스타일링 상품 큐레이션도 강화했다.
고객이 선호하는 홈 브랜드의 할인 정보를 먼저 보여주는 ‘앙코르 입점회’ 기획전도 성장세를 견인했다.
헤리티지 있는 글로벌 홈 브랜드 사브르, 스타우브, 글로벌 나이프 등은 거래액 4억원 이상을 돌파했다.
오끼뜨, 핀카, 마틸라 등 주목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2억원 넘는 거래액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냈다. 앙코르 입점회는 고객에게 인기 높은 29CM 입점 브랜드 아이템을 하루 최대 29% 할인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거래액 비중으로 보면 냄비·프라이팬·그릇 등 주방용품이 행사 전체 거래액의 40%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홈웨어·침구·타월 등 홈 패브릭이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가구·조명·생활용품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화병·러그 등 홈 인테리어 소품은 전년 대비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자신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의 첫 시작을 응원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오픈 3일 전부터 진행된 ‘이구홈 취향 키트 이벤트’ 응모 수는 누적 35만건을 기록했다. ▲호텔 침실 ▲파스텔 톤 침실 ▲그린 데스크 ▲싱그러운 주방 ▲주말 브런치 ▲정갈한 한 상 키트 등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선택지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입점 브랜드의 매출 증대를 위해 진행한 29CM 협력 광고도 성장에 기여했다. 이구홈위크 기간 협력 광고에 참여한 브랜드는 평균 10% 이상의 추가 매출을 달성했다. 메타 협력 광고는 29CM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정밀한 광고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29CM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행사 전부터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협력한 결과 이번 이구홈위크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기존 이구홈 고객은 물론 29CM에서 처음 홈 아이템을 경험한 고객에게도 자신만의 인테리어 취향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