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골프 IT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필리핀 퍼블릭 골프장인 프라데라 베르데 골프 앤 컨트리 클럽(Pradera Verde Golf & Country Club)에 자사 IT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스코어는 지난 13일 필리핀 프라데라 베르데 GC에서 IT 솔루션 보급 및 양사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스마트스코어 해외사업부문 황서형 사업개발 팀장, 서은영 해외서비스전략 팀장 등이 참석해 필리핀 골프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스코어는 프라데라 베르데에서 개최되는 필리핀 최대 골프 대회 중 하나인 봉피네다컵(Bong Pineda Cup)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스코어는 대회에 참가한 약 2,000명의 골퍼들이 스마트스코어의 혁신적인 IT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 현장 참가자 및 관계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스마트스코어 염인욱 해외사업부문장은 “프라데라 베르데의 성공적인 IT 솔루션 도입과 봉피네다컵 대회 지원은 필리핀 골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중요한 시작점”이라며, “앞으로 필리핀뿐 아니라 글로벌 골프 시장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스코어는 2022년 베트남 반트리 골프장을 시작으로 태국 치찬, 말레이시아 KGSS등 동남아 50여개 골프장에 스마트클럽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올해 5월 대만에 진출한 데 이어 6월 인도네시아, 10월에는 필리핀에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