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은 9일 모바일을 통한 보험안내 콘텐츠 알기쉬운 보험스토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DB손보 고객용 앱 첫 화면에서 알기쉬운 보험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 팩트체크 ▲추천! Best상품 ▲보험꿀팁 ▲내보험 바로알기 ▲챗봇·채팅상담 등 세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DB손보는 알기쉬운 보험스토리를 통해 고객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 보험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보험전문가와 연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보험가입 수요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DB손보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보험전문가의 생생한 사례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인기 보험상품 추천, 구체적인 보상사례별 필요한 보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면 보험전문가에게 바로 상담을 신청해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DB손보는 지난 3월 MY뷰 서비스를 오픈해 모바일 첫화면에서 고객별 맞춤형 통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알기쉬운 보험스토리까지 오픈함으로써 모바일 첫 화면을 통해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을 개선했다.
DB손보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보험 상품정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 발굴,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