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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 'e-로운 숲 조성' ESG 친환경 캠페인 진행


입력 2022.05.02 09:37 수정 2022.05.02 09:37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메트라이프생명이 진행하는 e-로운 숲 캠페인 소개 포스터.ⓒ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은 우편 안내장을 이메일로 전환하는 고객에게 친환경 화분을 제공하고, 메트라이프 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강원도 지역에 숲을 조성하는 e-로운 숲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송영록 메트라이프 사장은 "올해로 창립 33주년을 맞은 메트라이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기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한결 같이 노력해 왔다"며 "e-로운 숲 캠페인은 지역사회에 대한 메트라이프의 헌신과 애정을 잘 보여줄 뿐 아니라 그룹의 자금지원과 고객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져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는 다음 달까지 이메일 수신에 동의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3300명에게 친환경 화분을 전달하고, 가을에는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협업해 강원도에 총 9000그루의 나무를 심어 산불피해 등 재난을 방지하는 연구림을 조성할 계획이다. 숲 입구에는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의 이름을 새겨 넣은 대형 현판도 설치된다.


고객에게 제공될 스밈 화분은 마스크 생산 과정에서 버려지는 자투리 원단과 폐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만들었다. 물을 저장하는 외피와 식물을 담는 내피의 이중구조로 돼 있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식물을 쉽게 키울 수 있다.


보험업계는 종이 사용이 가장 많은 업종 중 하나로, 청약 한 건 당 사용되는 종이는 보험 약관 등을 포함해 약 150~170장에 달한다. 메트라이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친환경 인식을 제고하고 절감된 페이퍼 서비스 비용과 친환경 숲 조성의 수혜가 다시 고객에게 돌아가는 선순환을 기대하고 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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