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직비디오, 11억뷰 돌파…통산 5번째


입력 2022.04.04 09:37 수정 2022.04.04 09:37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뮤직

지난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일 오후 10시 39분경 1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돌’은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 11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5번째로 11억뷰를 달성했다.


‘아이돌’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에서 11위에 올랐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에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상을 수상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1억뷰를 넘긴 ‘아이돌’을 포함해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