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11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
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21일 공개한 ‘버터’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일 오전 0시 46분경 6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1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 곡은 지난 6월 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이후 7월 17일 자 차트까지 7주 연속 정상을 밟는 등 통산 10번 1위에 올라 올 들어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한 곡으로 기록되고 있다.
‘버터’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24시간 만에 1억82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을 공인받았다.
이에 따라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버터’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영상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유튜브 뮤직비디오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4개 부문 신기록으로 등재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다이너마이트’, 각 10억뷰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 ‘아이돌’,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 ‘버터’, 5억뷰의 ‘낫 투데이’, 각 4억뷰의 ‘봄날’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 ‘라이프 고스 온’ ‘블랙스완’ ‘퍼미션 투 댄스’,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노 모어 드림’, 각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저’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레리티’ ‘아이돌’(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 B-side,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 ‘아이 니드 유’(Original ver.) ‘에고’ ‘인터루드: 섀도우’ ‘에피파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