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비대면 채널 판매 신용대출의 신규 취급 실적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비대면 전용 대출 상품인 ▲IM직장인간편신용대출 ▲토닥토닥 서민&중금리대출 ▲DGB쓰담쓰담간편대출 실적을 집계한 결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금융을 강화하며 비대면 채널 편의를 위해 대구은행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고한 결과로 풀이된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디지털에 집중할 계획이며,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전용 대출 상품 확대와 편의성 증대를 위한 신규 서비스 확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런 실적 달성의 배경에는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출시한 토닥토닥 서민&중금리대출의 활성화를 꼽을 수 있다. 토닥토닥 서민&중금리대출은 새희망홀씨대출과 똑똑딴딴 중금리대출을 패키지화 한 상품으로, 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납입 중인 직장인이 은행이 정한 별도의 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4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출시 후 약 1년을 맞이한 현재까지 약 300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상기 상품들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대구은행의 대표 앱인 IM뱅크에서 대출의 신청, 심사, 실행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편의성을 높여 대구은행의 계좌가 없어도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간단히 조회해 볼 수 있고, 대출이 승인되면 계좌를 개설하여 공동인증서를 통한 자동화 서류 제출로 대출금 입금까지 5분이면 가능하다.
대구은행은 취급 중인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한 번의 조회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는 IM원샷대출한도조회 서비스를 출시, 상품별로 일일이 한도조회, 신청해야했던 비대면 신용대출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등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된 언택트 비대면 금융 서비스 산업에서 차별화를 두기 위해 IM뱅크 리뉴얼, 대형 플랫폼과의 제휴를 비롯해 제품과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을 해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