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점 만점에 859.8점…전체 39위 기록
아이콘정수기·노블공청 등 경쟁력 입증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1000점 만점에 859.8점을 얻어 39위를 기록,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군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달성했다.
특히 여름철 인기 제품인 AIS 정수기 3.0 IoCare는 정수 및 제빙 성능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여 주목 받았다.
이 제품은 유해물질 총 103종에 대한 제거 성능 인증을 확보했으며, 듀얼 냉각 시스템으로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해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UV LED 램프로 얼음 탱크 내부를 매일 자동 케어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또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제품 전면 LCD 디스플레이로 날씨에 따른 적정 물 음용 온도를 안내하며, 사용자별 음용량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물 습관을 제안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등 첨단 IT기술과 우수한 필터 성능을 갖춘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및 사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글로벌 1등 환경가전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