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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입점 지원사업은 그간 영세업체의 판로 개척에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는 설명이다. 2018년에는 ‘병어·가자미 혼합세트’가 13억원(14회 방송), 2019년에는 ‘이동삼 안동간고등어’ 3억원(3회 방송), 2020년에는 ‘반건조 민어’ 5억원(6회 방송) 등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쇼핑 방송 사진 ⓒ해수부
공영쇼핑 입점 판매를 희망하는 업체는 수협중앙회 판매사업부 온라인사업팀이나 수협중앙회 누리집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전자우편(home-sp@suhyup.c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임태훈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우수한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코로나19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도 공영쇼핑 입점 판매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수산물 간편식을 비롯해 최근의 소비경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이 홈쇼핑·온라인 쇼핑몰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활발히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