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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수상


입력 2020.12.04 09:40 수정 2020.12.04 09:40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DB손해보험이 제 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상을 수상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제 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특히 명예의 전당 상은 2007년 CCM 인증제도 도입 이래 최다 연속 인증(7회) 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CCM 명예의 전당 프리미엄 마크 사용 권한을 가진다.


DB손보는 2008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후 2010년 총 36가지의 DB손보 서비스 스탠다드를 수립해 실천해 왔다. 2014년에는 고객과의 약속을 체계화한 행복약속 365를 대내외에 선포하고 ▲소비자불만 적극응대 체계를 통한 민원감축 ▲불완전판매 선제적 제어를 통한 소비자 신뢰 제고 ▲소비자평가단·고객바로알기’ 등 소비자 소통강화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에 박차를 가했다.


아울러 ▲모바일증권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정보 제공 편의성 제고 ▲CCM학습회·공감!VOC 등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확산 ▲고객안내자료 표준화 및 품질 개선을 통한 만족도 제고 ▲CS모니터링 통합 관리를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통한 소비자 안전 강화 ▲옐로카펫 등 보험업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DB손보는 2018년 금융감독원 주관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손보업계 최우수 회사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자동차보험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김정남 DB손보 대표는 "이번 CCM 명예의 전당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제공을 통해 1000만 고객의 행복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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