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 출시


입력 2018.07.04 09:04 수정 2018.07.04 09:04        부광우 기자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모델이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BNP파리바카디프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글로벌 투자 노하우에 저렴한 펀드비용으로 분산투자가 용이한 상장지수펀드(ETF)의 장점이 더해진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이날부터 SC제일은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은 ETF에 투자해 펀드관리 비용은 낮추고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분산투자 하고자 하는 SC제일은행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해온 투자 노하우로 직접 선별한 글로벌 대표 ETF에 투자한다.

특히 아이셰어즈(iShares)와 스파이더(SPDR) 등 글로벌 ETF 시장을 선도하는 대형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의 간판 ETF 상품에 재간접 투자하는 변액펀드들로 내실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투자영역에 있어서도 안정성과 성장성을 균형 있게 고려해 선진국은 물론 신흥국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을 통한 ETF 투자로 일정 수익을 얻은 고객은 다양한 보험기능을 활용해 이미 얻은 수익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용해 나갈 수도 있다. 보험가입 기간 중에도 저축보험처럼 공시이율로 관리되는 일반계정 전환이 가능하며, 목표수익률 도달 시 채권형펀드로 자동변경 되는 기능을 신청할 수도 있다. 연금전환 선택 시 공시이율을 적용해 매월, 매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자금 플랜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

서우석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최고투자책임자(CIO) 이사는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은 순자산 기준 글로벌 ETF 시장에서 상위 1, 2위를 다투며 이미 검증 받은 ETF 브랜드인 iShares와 SPDR 등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SC제일은행 고객은 물론 ETF 투자로 장기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권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적립형 상품은 10만원부터, 일시납 상품은 1000만원부터 납입이 가능하다. 적립형 상품은 해지공제비용이 없어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기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도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손실 폭을 최소화했다. 또 추가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이나 추가납입이 가능해 유연성 있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다.

한편,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최근 CIO 산하에 변액펀드 리서치 및 서비스 전담팀을 신설, 변액펀드 상담센터를 두고 관련 심화상담은 물론 기존 변액보험 관련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변액보험 사후관리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음 달 31일까지는 변액보험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서 판매 중인 변액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프랑스 친환경 세제 세트가 제공된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