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B증권, 복수 금융기관 비대면 계좌 동시 개설 시스템 특허 취득


입력 2018.01.29 14:38 수정 2018.01.29 14:38        부광우 기자

다른 금융기관 비대면 계좌, 고객 중복입력 없이 동시에 개설

금융기관 간 복합 상품과 서비스 제공 확대 기술적 기반 마련

KB증권이 복수 금융기관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동시에 개설 가능한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KB증권

KB증권은 복수 금융기관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동시에 개설 가능한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은행이나 증권 등 여러 금융기관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자 하는 경우 각 금융사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순차적으로 접속해 실명과 주소, 연락처 등 비슷한 고객정보를 여러 번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발생한다.

이번에 KB증권이 취득한 특허는 이런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으로, 고객이 특정 금융사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진행하면서 고객이 선택한 다른 금융기관의 계좌를 동시에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업무 절차에 관한 사항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급여통장과 재테크를 위한 주식거래 계좌 개설이 필요할 때 증권사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면서 해당 증권사와 업무 제휴돼 있는 은행의 통장을 간단한 체크와 몇 가지 추가 정보 입력으로 동시에 개설할 수 있다.

이 때 고객이 입력한 개인정보의 경우 증권사에 필요한 사항은 증권사로, 은행에 필요한 사항은 은행으로 각각 분리돼 전송되며 전송 시 고객정보는 각사의 암호화 방식을 적용해 안전하게 처리 된다.

윤경은 KB증권 사장은 “이번 특허 취득을 통해 고객이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 시 편의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KB금융그룹 계열사와 연계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활용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