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종합건설·현대건설, ‘현대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 10일 분양
부산 서구권 내 최초 힐스테이트 브랜드…지역 내 최고층 높이로 조망권 확보
이진종합건설과 현대건설은 오는 10일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123-15 일원에 공급하는 ‘현대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69층, 총 3개동, 전용면적 84~138㎡, 136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84㎡ 432가구 ▲92㎡ 324가구 ▲105㎡ 252가구 ▲116㎡ 234가구 ▲138㎡ 126가구 등으로 전용 85㎡ 이상 중대형 비율이 약 70%에 달한다.
사업지가 위치한 송도베이시티는 부산광역시가 개발하는 4대 매립지 사업 중 마지막으로 남은 개발지역으로, 크게 특화ZONE, 관광지원ZONE, 주거복합ZONE으로 구분돼 개발될 예정이다.
먼저 특화ZONE은 도시의 관문이자 상징성을 갖춘 곳으로, 이번 분양단지를 비롯해 관광숙박시설, 주상복합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관광지원ZONE은 기존의 송도해상케이블카, 송도해수용장을 중심으로 휴양공원, 상업판매시설 등 관광지원 기능을 중점적으로 개발되며, 주거복합ZONE은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혼합해 조성되는 지역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전 매립지 개발사업인 센텀시티, 마린시티, 메트로시티 등이 모두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탈바꿈 된 만큼, 송도베이시티를 향한 기대감 역시 상당한 상태다. ‘현대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는 송도베이시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프리미엄을 고루 누릴 전망이다.
단지는 바다와 바로 맞닿은 만큼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인근에 송림공원, 거북섬 및 스카이워크, 송도해수욕장, 천마산이 자리잡고 있으며, 숲과 절벽이 어우러진 암남공원도 생활권 내에 위치해 희소성 높은 자연친화적인 입지를 갖췄다.
그 동안 부산 서구권에서는 보지 못한 초고층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단지는 최고 69층, 최대 높이 245m, 총 136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데, 이는 부산 서구권에서 최대 수준의 규모 및 높이에 해당한다.
지역 내외를 아우르는 쾌적한 교통 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남항대교를 기점으로 부산항대교, 광안대교까지 한번에 이어지는 만큼 부산역, 부산항, 해운대, 벡스코 등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서쪽 방면으로는 천마산터널 개통이 2018년으로 예정돼 있으며, 이를 통해 서부산권 및 김해시까지 접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뛰어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부산 1호선 남포역 앞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이며,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CGV 및 고신대학교 복음병원도 인접하다. 천마초, 송도초·중 등이 단지 도보권 내에 위치한 만큼 안전한 자녀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명품 단지에 걸맞게 우수한 평면구조 및 디자인이 적용된다. 우선 판상형 비율을 크게 높여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며, 타입마다 실사용면적을 대폭 넓힌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또 가족구성원과 생활방식이 각각 다른 입주자의 취향을 고루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형 평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타입에 따라 알파룸, 파우더룸, 계절수납창고, 현관복도 수납장 등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넉넉히 마련했다.
주차장은 지하 1층부터 지하 6층까지 총 2224대의 주차대수로 구성된다. 세대당 1.62대 수준이며, 이 중 폭 2.5m 이상의 확장형 주차공간이 절반 이상을 차지해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다.
커뮤니티시설은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 고른 연령대를 아우르는 시설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소공원 및 어린이놀이터가 각각 2개씩 위치하며, 바다 조망이 가능한 라운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각 세대에는 스마트한 시스템도 고루 적용되는데, 우선 우선 현대건설의 IoT시스템인 Hi-oT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세대 내에서는 조명, 가스, 난방뿐 아니라 가전기기까지 통합으로 제어 가능하다.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과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돕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소등지연 스위치 등도 제공된다.
단지 내 안전한 생활을 위해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단지 내 구석구석에 설치되며, 현관안심카메라, 현관 자석감지기, 외곽 적외선감지기 등도 적용된다. 여기에 지하 주차장에는 LED 기반의 IT 기술을 적용, 차량 및 보행자의 동선을 따라 불빛이 엘리베이터 및 비상구로 안전하게 인도하는 지하주차장 S-IT LED 조명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스마트폰 휴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기능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제공되며, 음성으로 시대 내 조명, 난방,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보이스홈 서비스도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현대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는 부산 4대 매립지 사업 마지막 프로젝트인 송도베이시티의 랜드마크답게 뛰어난 조망은 물론 다양한 특화설계 및 스마트시스템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아파트”라며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쏟아질 만큼 기대에 걸맞은 명품 주거공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진행하며, 15일에는 1순위, 16일에는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며,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서구 충무대로 170(남부민동 693)에 위치한다. 견본주택 개관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0일부터 12일까지 첫 주말 3일간 견본주택 내에서 매일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타일러, 다이슨 무선청소기, 인스탁스 즉석카메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 계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등 명품 핸드백도 제공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