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되는 적립금, 단기 프로모션보다 충성도 높은 고객 모으는 효과 뛰어나
다양한 제휴처로 사용 범위 늘리고, 중복 적립 혜택까지 제공해
온라인 유통업계가 풍성한 적립금 혜택으로 단골 고객 잡기에 나섰다. 적립금은 할인, 경품 증정 등 단기 프로모션과 달리 소비자들이 꾸준히 특정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사용 유효 기간이 끝나기 전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제휴처와 함께 적립금 사용 범위를 넓혀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해짐에 따라 알뜰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가격비교업계·오픈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채널들이 차별화된 적립금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e머니 중복 적립으로 차별화된 혜택 제공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가격비교 업계 최초로 ‘에누리 e머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에누리 앱을 통해 적립 대상 쇼핑몰에서 구매 시 최대 1.5%가 자동 적립되며 출석체크, 룰렛 등 각종 이벤트 참여를 통해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특히 에누리 앱을 통해 들어간 쇼핑몰에서 별도의 적립금을 받더라도 추가적으로 에누리 e머니를 제공해 중복 적립금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적립대상 쇼핑몰과 상품은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머니는 커피전문점부터 편의점, 영화관, 외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으로 교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서 평균적으로 8.3% 할인 효과를 받을 수 있고, 구매 쇼핑몰의 혜택에 더해서 에누리 가격비교 e머니 추가적립으로 소비자 혜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격적인 쇼핑 혜택으로 가격비교 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도록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