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벤처마이닝페스티벌 개최
4차 산업혁명 주역 스타트업·투자자 등 참석
기업 애로해결 위한 맞춤형 현장상담회 마련
신용보증기금은 이번 달 13~14일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에서 유망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벤처마이닝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비즈니스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광주디자인재단, 광주대학교, 서울대학교, 하나금융투자, 한국디자인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이 공동주관사로 참여한다.
‘4차 산업혁명을 디자인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신보는 서울대와 KOTRA, 하나금융투자 등과 함께 융합상담회를 열고 신용보증과 투자, 잡매칭, 해외진출, 기술개발 등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분야별 1대 1 맞춤 상담을 지원한다.
또 4차 산업혁명 관련 60개 팀의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와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투스팍과 칭화대, 한국벤처투자, 신보 등 국내외 투자자의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유망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일자리 창출과 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성장유망기업에 대한 유관기관과의 융‧복합 연계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