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식물나라X삐삐 콜라보 선케어 12종 출시
뷰티업계 최초로 ‘삐삐 롱스타킹’ 캐릭터와 헙업한 선케어 12종 선봬
스테디셀러 선케어 9종의 패키지 리뉴얼 및 신제품 3종 함께 구성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자체브랜드 ‘식물나라’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삐삐 롱스타킹’이 협업한 선케어 ‘식물나라 산소수 삐삐 롱스타킹 에디션’ 1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식물나라는 올리브영이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지난 2012년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케어 제품과 클렌징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가성비 화장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삐삐 롱스타킹'과 협업해 출시한 에디션은 총 12종으로, 패키지 리뉴얼된 기존 스테디셀러 9종과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3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3종 중 하나인 '식물나라 산소수 페이스 앤 바디 선 크림(1만9800원)'은 얼굴과 몸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대용량으로 높은 ‘가용비’를 자랑한다. 또한 피부 고민별 맞춤 컬러 선쿠션인 ‘식물나라 산소수 톤 업 선 쿠션(1만7800원)’도 기존 피치, 화이트 색상에 민트와 퍼플 컬러 2종을 새롭게 추가해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
올리브영 대표 선케어 제품인 ‘식물나라 산소수 선라인’은 제주산 산소수가 함유돼 있어 태양에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상쾌하고 가꿔주며, 가벼운 질감으로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과 크림, 젤 제형의 바르는 타입, 간편한 스틱 타입,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한 톤 업 선 크림과 선 쿠션 등으로 구성돼 있어 자신의 스타일과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쓸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식물나라의 깨끗하고 자연친화적인 콘셉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삐삐 캐릭터가 더해지면 올리브영이 지향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좀 더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삐삐가 결정적인 순간에 초인적인 힘으로 친구들을 돕는 것처럼, 식물나라도 올 여름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자외선 차단을 책임지겠다는 의미를 함께 담았다”고 밝혔다.
삐삐 롱스타킹은 스웨덴 유명 아동문학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동화 속 주인공으로, 국내에서는 1980년대 초반 ‘말괄량이 삐삐’라는 제목으로 방영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한편 올리브영은 식물나라와 삐삐 롱스타킹의 콜라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당 제품을 포함한 식물나라 제품 2만5000원 이상 구매시 '피크닉 매트' 선착순 증정 행사를 오는 7월 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