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 휴대폰·신용카드 인증 통해 가입 가능
롯데손해보험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시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휴대폰 및 신용카드 인증을 추가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체수단 도입에 따라 다이렉트 보험 가입자들은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수였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휴대폰, 신용카드 인증 등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해 보험료 계산에서 가입까지 원스돕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17일 대체수단 도입 후 전체 자동차보험 체결 수단이 공인인증서 인증 49.9%, 휴대폰 인증 45.7%, 카드 인증 4.4%로 휴대폰 인증 방식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 상에서 자동차보험 가입 시 휴대폰 인증이 70%에 육박하는 등(68.9%) 공인인증서와 카드 인증에 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백진현 롯데손해보험 다이렉트 영업팀장은 "이번 인증서 대체수단 도입은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와 방향성을 같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 가입 및 보상 과정의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는 엘페이(L.Pay)로 자동차보험 30만원 이상 가입 결제 시 L포인트 3만점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