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 71.4% 기록


입력 2014.05.19 10:48 수정 2014.05.19 10:50        김해원 기자

삼성전자, 1분기에만 스마트워치 50만대 판매

SA "삼성전자의 유일한 위협은 애플의 아이워치 뿐"

삼성 기어2ⓒ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스마트 손목시계(스마트워치)가 올 1분기 시장점유율 71.4%를 기록해 전 세계에서 팔린 스마트워치 10대 중 7대가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1분기 세계 스마트 손목시계 시장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50만대를 판매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지난해 연간 삼성전자의 스마트 손목시계 판매량이 100만대, 시장점유율이 52.4%였던 것에 비교하면 1분기 삼성전자의 시장 지배력이 크게 강화됐다. 반면, 삼성전자와 비슷한 시기에 스마트 손목시계를 내놓은 소니와 페블은 각각 1분기 판매량 8만대, 시장점유율 11.4%에 그쳤다. 또 모토로라와 퀄컴은 제품 판매량이 1만대, 시장점유율 1.4%의 미미한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2월말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피트 등 후속 스마트 손목시계 제품군을 공개하면서 4월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이 곧 나올 것을 공개했기 때문에 이례적인 성장이라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대신 인텔 등과 합작해 만든 새 ‘OS 타이젠’을 장착한 새 제품군을 지난 4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전작 갤럭시 기어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배터리 사용시간 등의 단점을 개선했다.

SA는 "갤럭시 기어의 상대적으로 빠른 판매량 반등은 갤럭시 노트3 등 스마트폰과의 적극적인 묶음 판매(co-buldling)와 한국·미국·영국·호주에서의 집중적인 마케팅에 힘입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삼성 기어2의 출시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손목시계 시장 선도가 더 강화할 것"이라며 "삼성전자에게 있어 유일한 위협은 몇 달 내에 나올 것으로 추정되는 애플의 아이워치(iWatch) 뿐"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1분기 스마트 손목시계 전체 시장 규모는 70만대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연간 스마트 손목시계 시장 규모인 190만대의 36.8%에 해당한다.

김해원 기자 (lemir050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해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