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브레인’ 장기하 눈길 사로잡은 책은?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의 장기하가 봄을 맞이해 독서 삼매경에 푹 빠졌다.
‘별 일없이 산다’, ‘싸구려 커피’ 등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장기하와 얼굴들’의 리더이자 tvN 시트콤 ‘감자별QR2013'에서 장율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장기하가 책 읽기에 푹 빠져있는 모습이 SNS를 통해 공개된 것.
장기하는 지난 2일 자신의 트위터(twitter.com/kihachang)에 장기하와 얼굴들 트위터 멘션을 리트윗했다. 여기에는 '얼굴들과_손님들 앞두고 본격 합주모드에 돌입한 장얼! 와중에도, 얼굴들 모이는 막간을 이용하여 장기하는 독서 삼매경 ㅋ!'라는 글과 함께 독서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업데이트 돼 눈길을 모았다.
장기하는 진지한 눈빛을 빛내며 독서에 여념이 없는 모습으로 지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자연스레 그의 눈길을 사로잡은 책 ‘미생’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장기하가 읽고 있는 ‘미생’은 인기 웹툰을 도서화 한 책으로 살기 위해서, 바둑 한 판(인생)을 승리하기 위해서 터벅터벅 한 수 한 수의 돌을 잇는 이야기. 직장에 들어간 장그래가 합리적이고 배려심 깊은 상사들을 만나 일을 배워나가는 내용으로 임시완 주연인 모바일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장기하, 책 읽는 느낌 아는 듯!”, “미생? 왠지 재미있어 보인다” “나도 봤던 책인데..장기하도 본다니 반갑다”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