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전문기관인 에디스교육이 ‘머니겜블러’ 보드게임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머니겜블러'는 에디스교육이 실시하는 청소년, 시니어들의 심각한 사이버도박과 중독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되었다.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를 타겟으로 하며, 게임을 통해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을 충격화하여 인생에서 언제든지 마주하게 되어도 두려움의 습관화로 회피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보드게임을 통한 사이버도박 예방을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통해서 기획하였고, 사이버 도박으로 빠졌을 경우와 빠지지 않았을 경우를 분류하여, 삶의 변화와 전개 비교를 눈으로 볼 수 있게 하였다.
다년간 기획과 연구, 자료 수집 과정을 통해서 해당 보드게임을 제작하였으며, 제작후 여러 피드백과 가정들을 모아서 상용화하는 데 성공하였다. 경제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에디스교육은 전국 범위의 온/오프라인 수업에서 해당 게임을 활용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학습자들이 게임 후 도박의 접근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에 집중하고자 하고 있다.
에디스교육은 "‘머니겜블러’를 상품화하며 디스카운트, 머니스피너, 마미폴리오로 이어지는 생애 주기별 경제교육용 보드게임으로 라인업에 다양한 리스크들을 예방할 수 있는 보드게임까지 더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구성해 나가는데 목적성을 가지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후에도 경매의 방식을 알려주는 보드게임, 용돈 지급 미션 보드게임, 창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보드게임들의 기획과 연구과정을 곧 끝내고 내년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