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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보, AI챗봇 통해 24시간 민원 대응


입력 2022.06.09 09:44 수정 2022.06.09 09:46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VR 공매정보 서비스도 시작

예금보험공사 AI챗봇 예솜24 ⓒ예보

예금보험공사는 AI챗봇 예솜24를 활용해 민원인이 쉽고 빠르게 궁금한 사항을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24시간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AI챗봇 예솜24는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 ▲예금보험금 신청 ▲미수령금 통합신청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채무조정 ▲은닉재산신고 등 평소 민원 상담이 많은 6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 등을 위한 신청서 양식 및 작성 샘플 다운로드, 신청 페이지 바로 가기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여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예솜24는 예보 홈페이지, 착오송금 반환지원 정보시스템, 미수령금 통합신청시스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예보는 지난 3일 온라인에서 공매물건의 내ㆍ외부 현장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VR 공매정보 서비스도 개시했다.


VR 공매정보 서비스는 공매물건을 VR기법으로 촬영하여 매각물건의 입지·교통여건 등 정보를 제공한다.


VR 영상으로 현장답사가 어려운 투자자에게 시ㆍ공간 제약 없이 생생한 정보가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VR 영상은 예보 공매정보 내 가상체험관 배너,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보 관계자는 "2023년 하반기까지 진행되는 차세대 IT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인프라 및 전사 업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콜센터 구축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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