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장] “오늘부터 이곳이 MZ 성지”…왁X헬로키티 팝업 가보니


입력 2022.05.12 16:44 수정 2022.05.12 16:48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왁, 헬로키티와 니트 베스트·팬츠·모자 등 캡슐 컬렉션 론칭

팝업 곳곳 포토존 마련…인증샷 열광하는 MZ세대 놀이터 예약

왁X헬로키티 팝업스토어 1층.ⓒ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12일 오전 서울지하철 3호선 신사역에서 10분 정도 걸으니 캐릭터 ‘헬로키티’가 반긴다.


대형 헬로키티 오브제(조형물)부터 왁X헬로키티 랩핑 카트를 등 다양한 포토존까지 이 곳은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왁이 헬로키티 협업을 기념해 만든 팝업스토어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한 외관을 들어서자 마당에 대형 헬로키티 오브제와 랩핑 카트를 활용한 포토존에 이어 비어퐁 게임을 즐기는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헬로키티 찐팬은 물론 팬이 아닌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매장 내부는 총 2개층으로 이뤄져 있는데 전체적인 블루 톤으로 구성한 1층에는 브랜딩 한정 메뉴로 구성된 음료를 마시고 포토매틱 부스에서 사진 촬영을 하며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꾸며졌다.


핑크 컬러로 꾸며진 2층은 여름에 어울리는 스트라이프 니트 베스트, 시어서커 체크 팬츠, 모자, 삭스 등 왁X헬로키티의 컬래버레이션 주력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해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주는 왁을 대표하는 캐릭터 ‘와키’와 헬로키티 두 캐릭터가 만나 귀여움은 물론 사랑스러움도 두 배가 되는 매력을 뽐냈다.


왁X헬로키티 팝업스토어.ⓒ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팝업스토어 곳곳에는 인증샷을 남기기 좋아하는 MZ세대를 겨냥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특히 탑승 수속 모니터와 항공기 실내 연출, 수하물 벨트 디스플레이 등 공항과 여행을 연상케 하는 포토존이 눈에 띄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13일부터 내달 7일까지 운영된다.


코오롱FnC는 이달 1일자로 신규 법인 슈퍼트레인을 설립하고 골프 브랜드인 왁 사업부를 자회사로 분리했다. 프로골퍼 출신인 김윤경 대표가 그간 골프웨어 사업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슈퍼트레인 대표에 올랐다.


왁은 방문객 누구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조닝 구성을 통해 인지도 확대 및 컬래버레이션 상품 판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왁X헬로키티 팝업스토어 2층.ⓒ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MZ세대 여성 팬층이 두꺼운 헬로키티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여성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는 목표다.


특히 올 하반기 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 비즈니스에 시동을 걸며 글로벌 골프 브랜드로 발돋움할 방침이다.


왁은 지난해 매출 4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률을 기록한데 이어 올 1분기 매출도 77% 신장했다. 이 기세를 몰아 올해 6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는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것들 중 왁과 함께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민하는 찰나에 헬로키티 측에서 골프 브랜드와의 협업을 제안해왔다”며 “국내 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왁만의 유니크한 개성과 트렌디함을 강점으로 일본, 미국, 중국 외에도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진출 국가를 늘리며 글로벌 골프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