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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형일 11번가 사장 "성장에 모든 전략과 투자 집중"


입력 2022.05.04 10:36 수정 2022.05.04 10:37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지난 3일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하형일 사장이 11번가의 균형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11번가

하형일 11번가 신임 사장은 "완전히 다른 버전의 11번가로 지속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와의 협력을 포함해 성장을 위한 모든 전략과 투자를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 사장은 지난 3일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진행한 타운홀 미팅에서 "기존에 쌓아온 것들에 단순히 조금 추가되는 정도의 강화와 혁신으로는 시장을 이끄는 선도 사업자로 올라설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경쟁력 강화 ▲빠른 배송과 선별된 상품으로 고객의 구매경험을 제고하는 직매입 사업 확대 ▲우주패스를 연결고리로 한 SK텔레콤-아마존-11번가의 시너지 및 충성고객 확보 ▲오픈마켓 영역의 탄탄한 경쟁력을 토대로 차별화 서비스 제공 등 네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균형있는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와 SK페이를 토대로 한 커머스생태계 확장, 규모있는 매출액 성장을 동반함으로써 체력과 경쟁력을 모두 확보해 11번가의 가치증대를 시장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2022년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했다.


11번가는 내년 기업공개 추진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강조해 온 미래 성장동력의 확보를 위해 전략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1세대 e커머스 사업자로서 꾸준히 쌓아온 검색과 개인화 추천 등 IT기반 서비스 운영 역량과 국내외 대형 브랜드들과의 폭넓은 제휴협력 관계, 라이브커머스, 동영상리뷰 등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경쟁력 등 견고한 펀더멘털을 강점으로 11번가의 기업가치를 시장으로부터 충분히 인정받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11번가는 하 사장 부임 후 조직개편을 통해 각 영역별 C레벨 조직형태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조직별로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확보하고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해 회사의 새로운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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