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 조성한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는 iF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한 T팩토리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을 직접 즐길 수 있는 SK텔레콤의 첫 플래그십 공간으로 지난 2020년 10월 홍대 거리에 오픈했다.
T팩토리 브랜딩은 강렬하고 모던한 인상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접근성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간의 다양한 특성을 그래픽적으로 반영해 창조적이고 영감을 주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한 점도 주목 받았다.
T팩토리를 방문한 고객은 ▲애플·마이크로소프트(MS)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와 상품 ▲보안·미디어·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 구매존(Zone) ‘T팩토리 24’ ▲MZ(밀레니얼+Z)세대들을 위한 ‘0(영) 스테이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예희강 SK텔레콤 브랜드전략 담당은 “창의적 발상을 통해 영감을 제공하는 T팩토리의 브랜드 정체성이 이번 수상을 통해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지난해 IDEA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것은 큰 성과”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