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2주전 대비 와인 매출 38% 증가
지난 주말 집에서 시간을 보낸 고객들이 선택한 주류는 와인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2주 전 대비(직전 주는 설 연휴 이어지는 기간이라 2주 전과 비교) 와인이 38%로 주류 중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고, 맥주는 5%로 소폭 상승, 소주는 -3%로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기온이 -6.6℃까지 내려가는 한파로 인해 야외 활동은 줄이고, 집에서 시간을 보낸 고객들이 추운 날씨에 맥주보다 와인을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월초부터 ‘이달의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 수요까지 겹치며 와인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
안주 역시 맥주와 즐기는 마른안주류 보다 치즈, 올리브, 살라미 등 와인과 어울리는 상품 구매가 늘어났다.
이는 지난해 더운 기간 진행됐던 도쿄올림픽과는 확연한 차이를 나타냈다.
도쿄올림픽이 시작됐던 작년 7월23일부터 25일까지 직전 주 대비 맥주 매출은 24% 증가했던 반면, 와인은 5%대 증가에 그쳤다.
이마트24는 대규모 스포츠 행사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열기가 더해지면서 관심과 집중도가 높아지는 만큼 갈수록 주류 및 먹거리 구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따뜻한 집에서 즐기는 주류라도, 구매하러 가는 길의 날씨에 따라 최종 구매 상품의 종류가 바뀌거나 추가 구매가 일어나기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초반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와인 매출이 크게 증가했지만, 기온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주류와 안주류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이마트24가 2월 다양한 주류 및 먹거리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구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겨울 스포츠 행사 집관족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20일까지 ‘최신맥주’, ‘버드와이저’, ‘호가든’, ‘구스아일랜드’, ‘스텔라’ 등 인기 캔맥주(500ml)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나노셀TV 86인치’(1명), ‘LG 스탠바이미’ (2명), ‘LG 룸앤티비’(12명)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이마트24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마른 안주류 상품(육포, 건어물, 견과류, 건과류 등 안주류 카테고리 모든 상품)을 행사카드(우리/삼성/현대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아임이 가메골왕만두3종’, ‘냉동대패삼겹살(300g)’, ‘아임이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 급속냉동닭가슴살(1kg)을 행사카드(우리/현대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2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한 캘리포니아 와인 2종 9900원 판매를 비롯해 한 달간 주류, 안주류, 냉장/냉동 간편 먹거리, 과자류, 아이스크림 등 1500여 상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