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마켓컬리는 지난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정 기간 동안 한정 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정식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에서는 상품의 수를 기존 400여개에서 약 2300여개로 5배 이상 늘렸다. 또한 추석 당시 과일, 정육, 수산, 건기식, 간식, 음료 등의 식품 비중이 90%에 달했으나 이번엔 뷰티 제품을 11배 이상 늘린 것을 비롯해 향수, 장난감, 가전,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비식품의 비중을 절반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특히 연말을 맞아 홈파티, 감사 선물 관련 상품들도 선물하기 서비스에 대거 포함시켰다. 음식 준비를 위한 간편식, 소스, 디저트와 더불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꽃, 향수 등 선물하기 서비스 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연령대나 성별, 그리고 용도에 따라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켓컬리는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 정식 오픈에 이어 앞으로 차별화된 상품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군을 구비해 적극적인 서비스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