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은 역삼동 테헤란로 센터필드에 ‘세라제머타운’을 개소하고 글로벌 NO.1홈 헬스케어 기업 목표 달성을 위한 도약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센터필드는 테헤란로의 주요 랜드마크 중 하나로 아마존과 페이스북,크래프톤 등도 입주해 있다. 서울 세라제머타운은 연면적 4000㎡ 규모로 전략사업과 세라젬 웰라이프 연구센터 등 400여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세라제머타운은 공간 구성에 있어 세라젬이 추구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철학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사무소 곳곳에 고객VOC(Voice of Customer)를 직접 볼 수 있는 ‘VOC미디어월’을 설치해 임직원들이 근무 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자세히 파악하고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그동안 다양한 지역에 분산돼 있던소비자중심경영(CCM)운영 조직과 서비스 기획, 사후지원 담당 부서 등소비자중심경영 구현을 위한 핵심 인력들이 함께 근무하며 고객 서비스 질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 역시 강화한다. 우선 임원실을 없애고 열린 공간 배치를 통해 관리자와 팀원들 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오픈 스탠딩 미팅 테이블, 20여 개의 회의실을 마련해 다양한 의견이 오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사무 공간 콘셉트는전용·공유의 개념이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오피스로 각 임직원들의 전용 공간 외에 ▲조용한 곳에서 밀도 있는 업무가 가능한 ‘집중업무공간’ ▲1인용 독립공간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포커스 룸’ ▲주변 경관이 훤히 보이는 창가부터 좌식 테이블 등 다양한 형태로 마련된 ‘자유업무공간’ 등으로 구성돼 필요에 따라 최적의 장소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이 밖에 건강음료를 즐길 수 있는 임직원 전용 웰카페가 운영되며 휴게 공간에 척추 의료가전과 파우제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제품이 비치돼 임직원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제머타운은 소비자들에게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세라제머십 구현의 공간이자 직원들이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직무 공간"이라며 "세라제머타운을 고객중심경영의 실현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 삼아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