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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고객참여형 ESG 캠페인 'KeeB 카드' 실시


입력 2021.11.04 16:49 수정 2021.11.04 16:49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 증정

KB국민카드 'KeeB 카드' 카드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고객참여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KeeB(킵) 카드'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기전력 발생을 줄여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이름은 '지키고 유지한다'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Keep'을 차용해 KB국민카드가 대기 전력 낭비를 줄여 탄소 발생과 지구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번 달 20일까지 캠페인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ESG 관련 10개 문항에 응답한 후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거쳐 선정된 1000명의 고객에게는 호텔 객실에서 사용하는 카드키에서 착안한 킵 카드와 카드 홀더, 스티커, 스마트 콘센트 등으로 구성된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증정한다.


선(Line)을 이용한 일러스트 작품으로 디자인된 카드키 형태의 킵 카드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다. 실제 지불결제 기능 없이 패키지에 동봉된 카드 홀더에 꽂으면 스마트 콘센트와 상호 연동돼 전력이 공급된다.


이달 동안 인천 영종도 소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시 캠페인 소개 내용을 담은 킵 카드를 배부하고, 행사 기간 중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 방향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에서도 캠페인 체험과 참여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담은 착한 ESG 캠페인을 앞으로도 계속 선봬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ESG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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