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용 ‘iD카드’ 2종 공개
삼성카드가 10년 만에 브랜드·상품체계 개편에 나선다. 지금까지 숫자로 표시한 '실용' 콘셉트 브랜드를 '취향'으로 전환한 것이다.
삼성카드는 대표 상품으로 '삼성 아이디(iD)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의 정체성을 반영해 나를 알고 나를 말해주는 카드란 의미를 담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아이디 카드는 매달 달라지는 고객의 소비패턴을 고려한 자동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앞으로 사용할 활용이 높은 영역의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이번에 나온 아이디 카드는 '삼성 iD 온(ON) 카드'와 '삼성 iD 올(ALL) 카드' 두가지다. 온카드와 올카드는 각각 온라인 생활이 중심인 고객과 오프라인 선호 고객을 대상으로 설계됐다.
온카드는 ▲커피전문점 ▲배달앱 ▲델리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서 30%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 할인도 주어진다. 이외 ▲교통 ▲이동통신 ▲스트리밍에서 이용하면 1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간편결제, 해외 결제 시 3%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올카드는 할인형과 포인트형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할인점 ▲백화점 ▲슈퍼마켓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서 5% 결제일 할인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또 ▲주유 ▲이동통신 ▲아파트 관리비 이용 금액에 대해서는 2.5%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도 취향이란 콘셉트에 맞춰 변화했다. 상품별로 디자인 옵션을 제공하는데, 같은 기능의 카드라도 고객이 직접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디자인에는 환경을 주제로 한 여러 디자인, 재활용 플라스틱(rPVC)을 적용한 카드 플레이트, 저탄소 용지를 사용한 발급 패키지 등 친환경 테마도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