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티몬, 틱톡과 콘텐츠커머스 협력체제 구축


입력 2021.10.07 17:17 수정 2021.10.07 17:18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지난 6일 서울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장윤석 티몬 대표(오른쪽)와 김승연 틱톡 제너럴 매니저가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티몬

티몬은 세계 최초로 숏폼 영상 플랫폼을 선보인 틱톡과 전략적 파트너십(MOU)를 체결하고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 및 콘텐츠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틱톡이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티몬이 처음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틱톡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커머스와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문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틱톡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쇼호스트로 선발, 육성하고 티몬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전세계 앱 다운로드 순위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틱톡과 협업은 상생을 통한 성공의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몬의 커머스 인프라 자산과 틱톡의 콘텐츠DNA의 화학적 결합으로 이커머스 산업에 새로운 한 획을 긋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