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는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지난 12일 이후부터 신규회원 가입자 수 및 전체 주문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기록한 신규회원 가입자 수는 이전 기간(7월3~11일)대비 43% 증가했다. 가입 후 첫 구매에 나선 고객 수 역시 34% 늘었다.
고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전반적인 주문 건수도 뛰었다. 이 기간 마켓컬리에서 기록한 총 주문 건수는 이전 기간 대비 12% 올랐고 총 판매량 역시 9% 증가했다.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집콕 생활을 할 때 당장 필요한 상품 중심으로 판매량이 뛰었다. 간편식 판매량은 15% 늘었는데 그 중 닭가슴살(39%), 샐러드(23%) 등 다이어트식으로 먹어도 부담 없는 제품의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
아이들 간식 또는 별미로 즐기기 좋은 떡볶이와 피자의 판매량은 31%, 24%씩 성장했다. 별도의 준비 없이 동봉된 재료를 순서에 따라 조리하면 되는 밀키트 역시 판매량도 24% 증가했다.
매일 먹는 경우가 많은 빵(14%), 달걀(13%), 생수(12%), 우유(12%), 두부(11%)등 다이어리 식품 역시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다.
사무실 출근 대신 재택근무로 전환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커피 판매량도 덩달아 21% 증가했다.
한편 마켓컬리는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대용량으로 구입해 쟁여두기 좋은 식품, 생필품 등을 한 데 모은 ‘대용량 기획전’을 진행한다.
휴지, 물티슈, 세제, 칫솔, 샴푸 등 생활용품부터 생수, 음료, 커피 등 약 120여 가지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40% 할인을 적용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