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 문제 발생 시 단계별 서비스 제공
코웨이는 찾아가는 수질검사 ‘환경 안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환경 안심서비스는 수질 환경문제 발생 시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이 안심하고 정수기 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서비스는 수질 문제가 발생된 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상황에 따라 단계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수질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오염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을 검증해 고객에게 안내해 준다.
유해 물질에 의한 수질 오염 발생 시 사용 중인 정수기의 물을 채취해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유해 물질 검출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항목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수질 분석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수질검사 성적서를 발급해 준다.
또 코웨이는 수질 환경문제가 장기화될 경우 무상 필터 교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환경 안심서비스는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