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그룹이 중국 소비 회복에 힘입어 올 1분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스맥스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3450억원, 233억원을 시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45% 증가한 수치다.
이 기간 순이익은 721% 성장한 98억원을 기록했다.
한국법인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온라인 고객사에 대해 선제적으로 제품을 제안한 데 힘입어 스킨커어 카테고리에서 약 9% 가량 성장했다.
중국법인의 경우 시장의 빠른 소비 회복세와 온라인 고객사 확대 등으로 그룹의 실적개선을 견인했다.
실제 중국의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 1295억원, 순이익은 9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메이크업 카테고리 내에서는 쿠션이나 파운데이션과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제품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미국 법인은 다소 부진했다.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줄어든 314억원을 기록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화장품 시장은 기초 제품을 위주로 서서히 회복 중"이라며 "신규 고객사 물량 하반기에 매출 회복 가시화될 것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