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딥전략'성과바탕으로 새로운고객 경험확산키로
임 사장 "2021년, '라이프&파이낸스 기업' 진화 원년 될 것"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를 위해 올해 전략방향을 ‘딥 택트(DEEP-tact)’로 설정했다"고 4일 밝혔다.
임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지난 4년간의 '딥(DEEP) 전략' 성과를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4대 아젠다로 디지털(Digital) ・ 이코노믹(Economic) ・ 익스텐디드(Extended) ・ 퍼스널라이즈드(Personalized) 컨택트(Contact)’를 제시했다.
우선 첫번째 아젠다인 '디지털 컨택트(Digital Contact)'를 통해 신한페이판(PayFAN)을 고객의 손 안에서 모든 금융과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생활 ・ 금융 플랫폼으로 육성하고, 카드 ・ 금융 ・ 신사업 등 전 사업의 밸류 체인(Value-Chain)에 있어서도 디지털화를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코노믹 컨택트(Economic Contact)'는 고객에게 적합한 대출 중개 ・ 오토 금융 플랫폼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BFM, Business Financial Management) 등의 사업모델과 함께 시대가 요구하는 ESG 활동을 폭넓게 추진, 상생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간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세 번째 아젠다인 '익스텐디드 컨택트(Extended Contact)'는 이종업권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창출하고, 데이터 기반의 신사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해외에서도 사업 고도화와 신규 투자를 병행해 멀티 파이낸스(Multi-Finance)의 진용을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지막 아젠다인 '퍼스널라이즈드 컨택트(Personalized Contact)'는 디지털로 구현하는 초개인화 상품・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고, 아울러 상품 완전판매 ・ 금융 사기예방 ・ 정보보호 등 소비자보호 역량도 제고해 나가겠다는 뜻이 담겼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생각은 깊게, 행동은 담대하게’라는 ‘심사고거(深思高擧)’의 의미처럼 새로운 환경과 고객을 이해하는 깊은 전략을 바탕으로 카드・할부금융 등 본업 뿐 아니라 빅데이터・디지털 경쟁자들에 앞서는 확실한 실행력을 보여줘야 한다”며 “2021년을 더 큰 미래상을 이루어나갈 원년으로 삼아 카드를 넘어 진정한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변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