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쿠폰 등 특화 서비스 집중…생활밀착형 할인혜택도 포함될 듯
KB국민카드가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 코리아’과 업무 제휴를 맺고 자사 최초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를 선보인다.
23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양사는 제휴를 통해 △커피빈PLCC출시 △데이터 결합을 통한 초개인화 마케팅 추진 △시너지 창출 가능한 신규 사업 공동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향후 선보일 ‘커피빈 PLCC’는 고객들의 결제 패턴과 특성 등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할인 혜택,쿠폰 등 커피빈 특화 서비스를 양 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편의점,약국,학원 등 다양한 생활 밀착 업종에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할 예정이다.
또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프로그램인‘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커피빈’의 멤버십 서비스 등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초개인화된 맞춤형 마케팅 활동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조만간 선보일 ‘커피빈 PLCC카드’는 실용성 있고 고객들이 한 장의 카드로 제휴사 특화혜택은 물론 다양한 생활편의 업종에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커피빈 PLCC’를 시작으로 고객들의 카드 이용이 많고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차별화되고 양질의 혜택을 담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