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 활용해 가입신청서 작성…법인고객 편의성 제고
서류 스캔,보관 등이 필요 없는 페이퍼리스업무 환경 구축
롯데카드가 법인고객 편의성 제고 및 영업역량 강화를 위해 태블릿PC를 활용한 ‘모바일 영업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앞으로는 태블릿PC를 통한 ‘법인전자가입 신청서’ 간편 작성이 가능해졌다. 반복기입 항목은 최소화하고 입력된 정보는 실시간 심사로 넘어가 영업사원이 전산 입력을 위해 사무실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 또 카드 발급 소요기간 단축은 물론 증빙서류 또한 따로 보관할 필요없이 이미지로 자동 저장돼 지류관리비용을 절감했다.
이밖에도 법인영업에 필요한 기업 탐색 및 조회, 디지털 리플렛 전송, 맞춤식 제안서 작성, 실적 관리, 온라인 교육 등의 업무를 사무실PC를 사용하지 않고도 태블릿PC로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이번 시스템 도입은 법인회원 가입의 경우 서류가 많고 절차가 복잡해 대면 영업을 통한 수기 업무가 많은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이 지류 신청서를 직접 작성하면 영업사원은 신청서를 일일이 전산 시스템에 입력해 심사 접수를 하고,서류는 따로 스캔해서 보관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법인고객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회원 가입 및 카드 신청이 가능해졌고 영업사원 역시 시공간 제약 없이 현장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영업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해 법인채널 영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