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수준 자연어 이해기술 제공’ 주제
딥러닝 기반 기계 독해 장착 AI 플랫폼 소개
SK(주) C&C는 오는 18일 ‘최고 수준의 자연어 이해기술을 제공하다’를 주제로 ‘에이브릴(Aibril) 2.0의’ 인공지능(AI) 언어 처리 기술과 실사례를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자연어 처리(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딥러닝 기반 기계 독해(MRC·Machine Reading Comprehension) 등 AI 언어 처리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사는 이번 웨비나에서 진화된 AI 언어 처리 능력을 갖춘 에이브릴 2.0을 공개한다. 에이브릴이 자연어 처리 기술과 딥러닝 기반 기계 독해 등을 장착한 AI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고 방대한 내·외부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며 원하는 정보를 어떻게 찾아내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에이브릴은 자체 한국어 학습 모델을 바탕으로 텍스트를 인식하고 분석해 내는 텍스트 분석(TA·Text Analytics)과 챗봇으로 구성돼 있다.
기계 독해 모델을 비롯해 키워드, 감성 분석 등 언어를 이해하는 9개의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 대화 ▲사용자 질의·응답 ▲정보 검색 등을 종합해 다양한 형태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데이터에 대한 사전 학습 기능과 AI 모델 연동 기술은 쉽고 빠르게 AI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주) C&C는 에이브릴 2.0 실사례 소개·시연 세션을 통해 웨비나 참여자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최근 보험·은행 등 금융사에서 속속 도입하고 있는 ‘세일즈QA(불완전 판매 패턴 분석)’과 유통 현장 등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된 ‘마켓 센싱’ 사례를 소개한다.
이원일 SK(주) C&C 플랫폼3그룹장은 “모든 산업에 걸쳐 AI 기술 활용이 필수인 시대가 되면서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완벽하게 수용하기 위한 비정형 데이터 처리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에이브릴 2.0은 산업별로 특화된 수직적 자연어 처리 모델 개발을 통해 국내 전 산업에 걸쳐 최고 수준의 자연어 처리와 기계 독해, 대화형 AI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