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디지털 소외계층을 돕는 비대면 전용 공익형 상품 NH포디예금II를 출시하고 내년 2월 26일까지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NH포디예금II는 지난 4월 출시된 NH포디예금에 이어 디지털 정보소외계층을 지원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의 구현을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판매액의 0.05%를 농협은행이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고 100만원 이상 3억원 이내 원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최근 1년 간 비대면 채널에서 적립식·거치식 예금 가입 이력이 없는 경우 0.1%포인트, 가입 시점에 농촌일손돕기 등 봉사활동 관련마케팅 수신 동의 시 0.1%포인트, 오픈뱅킹 이체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0.15%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 최고 연 1.0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총 3000억원 한도로 판매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정한 디지털마케팅부 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언택트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실천형 상품을 출시했다"며 "NH포디예금Ⅱ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NH포디예금II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28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약 1개월 간 NH디지털로놀러와2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포디예금II를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하고, NH포디예금II, NH페이모아통장, 올원5늘도적금, 올원비상금대출 등 디지털 이벤트 상품 중 가입 종류에 따라 추첨을 통해 LG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