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가맹점 체크카드 결제·카드대출·카드발급신청·사용등록 이용 제한
신용카드 결제 및 국내가맹점 체크카드 결제 등은 평소처럼 이용 가능
KB국민카드가 KB국민은행의 차세대 전산 시스템 오픈과 관련해 일부 카드 서비스 이용을 10월 9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일시 중단한다.
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일부 중단과 관계 없이 신용카드 결제와 국내 가맹점 체크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선불∙기프트카드 결제를 비롯해 △알파원카드 결제 △앱카드 결제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 △ISP 결제 △간편 결제 △해외안심결제 △카드 결제 안내 문자메시지(SMS) 발송 등 대부분의 카드 결제 관련 서비스도 중단 없이 제공된다.
다만 해외 가맹점 체크카드 결제와 장∙단기카드대출(카드론∙현금서비스)는 10월 9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된다. △카드 발급 신청과 사용 등록 △바로출금 서비스 △가상계좌 입금 △이용한도, 결제계좌, 결제일,비밀번호 등 카드 이용 관련 정보 변경 업무도 오전 2시까지 이용할 수 없다.
또 △홈페이지(인터넷∙모바일) △챗봇 서비스 △리브메이트 앱 △자동응답서비스(ARS) △포인트 조회∙사용∙교환 △쿠폰 사용 △제휴 포인트 조회∙사용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고객 안심 결제 서비스, 간편결제, 알파원 결제카드, 앱카드, ISP카드, 모바일단독카드 관련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업무는 KB국민은행과 연계된 일부 거래에 한해 9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된다.
이번 카드 서비스 일부 중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