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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3Q 영업익 110억…전년比 23%↑


입력 2019.11.01 09:27 수정 2019.11.01 09:27        김은경 기자

인터넷 가입자 증가·가전결합 판매로 매출 증가

4분기 홈결합 상품 마케팅 강화로 가입자 확보

KT스카이라이프 로고.ⓒ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가입자 증가·가전결합 판매로 매출 증가
4분기 홈결합 상품 마케팅 강화로 가입자 확보


KT스카이라이프는 1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1728억원, 영업이익 110억원, 당기순이익 8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인터넷 가입자 증가와 가전결합 판매 등 기타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3%(55억원), 전분기 대비 4.5%(74억원)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마케팅 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5%(20억원), 38.9%(24억원) 증가했다.

다만, 방송발전기금 납부 등 기타 비용의 일시적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29.8%(47억원), 25.7%(31억원) 감소했다.

올해 3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22만명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2.3만명 감소했지만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3만4000명 증가한 119만9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가입자의 28.4%를 차지하는 등 질적 성장이 이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높은 인터넷 가입자는 월별 5000명 이상의 신규 유입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인터넷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유료방송+초고속인터넷) 결합률은 95.8%에 달했다. 회사는 향후 주문형비디오(VOD) 등 인터넷 기반 서비스 매출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4분기 광고 등 플랫폼 매출 증가와 비용절감 노력으로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을 증가시키고 ▲ 30% 홈결합 상품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제휴 상품 ‘토핑’ 등 주요 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가입자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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