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착한 분양가’ 자랑하는 알짜 단지 ‘e편한세상 시민공원’ 눈길


입력 2019.06.26 10:34 수정 2019.06.26 10:35        권이상 기자

e편한세상 시민공원, 7월 1~3일 3일간 정당계약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

e편한세상 시민공원 조감도. ⓒ데일리안DB


부산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가 착한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의 중심입지로 꼽히는 서면 인근에서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대폭 낮췄기 때문이다.

대림산업이 부산진구에서 전포1-1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시민공원’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350만원이다.

인근에 위치한 공원과 역세권, 서면 생활권이라는 트리플 입지 요소를 두루 갖춘데다 e편한세상의 특화설계가 적용된 브랜드 아파트임에도 분양가가 비교적 저렴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같은 지역에서 분양을 앞둔 단지와 비교했을 때, 전용면적 84㎡ 분양가의 경우 최대 약 5000만원 이상 차이가 발생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여기에 계약금은 10%, 1차 1000만원 정액제를 진행하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이 같은 장점에 지난 13일 1순위 청약접수에서 평균 경쟁률 11.13대 1로 올해 부산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17개동, 전용면적 59~107㎡, 1단지 1286가구, 2단지 115가구 총 1401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856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 단지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부산시민공원이 가깝고, 송상현광장, 라이온스 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뒤쪽으로는 황령산이 위치해 도심 속 자연환경을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으며 공원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부산 상업과 금융의 중심지로 꼽히는 서면이 가까운 만큼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부산시청, 부산진구청 등 행정기관 등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인근에 성전초, 동의중, 항도중을 비롯해 성모여고, 양정고, 부산진여고 등의 학교가 밀집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산지하철 1호선 부전역과 양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 1호선 시청역까지 한 정거장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 중앙대로를 통해 부산역, 부산항, 부산시청 등 부산 내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동서고가도로를 이용해 외곽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시민공원은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상품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우선, 대림산업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부산에 공급된 e편한세상 단지 중 최초로 적용된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되어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어린이 놀이터에 미스트 자동 분사시설이 설치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지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이 미세먼지와 외기유입을 차단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또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남동•남서(남향)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도 전용면적 84~107㎡의 경우 팬트리와 안방에 드레스룸이 제공돼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일부세대 제외). 집안 내부에는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 아트월과 20mm 확장된 북유럽 감성의 광폭마루를 적용해 같은 면적에서도 더 넓어 보이는 공간을 연출했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특화 기술도 적용된다.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적용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고,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거실과 주방 공간에 침실보다 2배 더 두꺼운 60mm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저감시켰다.

e편한세상 시민공원의 계약은 7월 1일부터 3일 3일간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