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2018년 내수판매 9만3317대…전년비 29.5%↓
수출 36만9554대 포함 총 46만2871대…11.8%↓
수출 36만9554대 포함 총 46만2871대…11.8%↓
한국GM의 지난해 내수판매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다. 수출을 포함한 전체 판매실적도 두 자릿수 마이너스를 나타냈다.
한국지엠은 2018년 한 해 동안 내수판매 9만3317대, 수출 36만9554대 등 총 46만2871대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대비 내수판매는 29.5% 감소했고, 수출도 5.8%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 11.8% 줄었다.
12월 내수판매는 1만428대로 전년 동월 대비 12.0%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로는 25.7% 증가했다.
쉐보레 스파크는 12월 한 달간 내수 시장에서 총 5252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3.7% 증가세를 기록, 2016년 12월 이후 최대 월 내수 판매를 기록했다. 최근 개성과 스타일을 강조한 마이핏(MYFIT) 에디션을 출시한 스파크는 3개월 연속 전월 대비 증가세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랙스의 12월 내수 판매는 총 2009대로, 전년 동월 대비 29.8%가 증가, 2017년 3월 이후 월 최고판매치를 기록했다.
국내에서 레드라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젊은 고객을 공략 중인 트랙스는 2018년 한 해 동안 총 23만9789대가 수출됐다. 트랙스는 2014년부터 5년 연속 20만대 이상 수출을 기록했으며, 2018년 3년 연속 국내 완성차 수출 1위 달성이 유력시되고 있다.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한국지엠 영업 및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2018년 한국지엠의 경영 정상화 과정 속에서도 쉐보레 제품과 서비스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는 고객 최우선 정책에 기반한 새로운 가격 정책을 통해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고 폭넓은 고객층 확보함은 물론 시장 점유율과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새해부터 주요 제품의 판매 가격을 새롭게 책정해 판매한다. 스파크는 트림별로 LT 50만원, Premier 15만원을 하향 조정했으며, 트랙스는 LS 30만원, LT 및 LT 코어 65만원, Premier 84만원을 하향 조정했다.
중형 SUV 이쿼녹스는 최대 300만원을 하향 조정했으며, 플래그십 세단 임팔라는 전 트림을 200만원 하향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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