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처럼 쉽게 읽히는 상품 소개 페이지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실시간 미디어 커머스
최근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이 온라인으로 넘어오면서 이커머스업계 내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이커머스업계는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타 쇼핑몰과 차별화를 위해 콘텐츠를 강화한 미디어커머스로 진화해가고 있다.
온라인 쇼핑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반면, 눈으로 직접 상품을 살펴볼 수 없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 추가 검색과 후기 비교 등의 번거로움이 존재한다. 이에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상품 이해도를 높이고, 쇼핑의 재미를 더하는 등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 기업들이 많다. 읽을수록 빠져드는 잡지 수준의 제품 상세페이지부터 실시간 방송을 통한 홈쇼핑식 제품 설명에 나선 업체까지, 미디어커머스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
잡지처럼 쉽게 읽히는 상품 소개 페이지…마켓컬리, 컬리’s 체크포인트&레시피 카테고리
마켓컬리는 론칭 이후 큐레이션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이색 식재료를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 아직은 생소한 수입 향신료나 재료들을 선보일 때는 레시피 카테고리에 활용법을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치니 크림 파스타, 백골뱅이 에스까르고, 홍연어 파피요트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와 함께 링크를 연동하여 필요한 식재료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레시피를 비롯한 마켓컬리 입점 제품에 대한 소개는 잡지사 출신의 에디터가 직접 작성하며, 사진도 내부 전문 콘텐츠팀에서 직접 촬영한다.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모든 상품 페이지에 ‘컬리’s 체크포인트’를 통해 자세한 성분과 활용법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스토리와 즐기는 팁 등을 잡지 기사처럼 제공하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렇게 차별화된 상품소개와 레시피 등의 콘텐츠는 마켓컬리가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로 입지를 다지는데 한몫 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