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 '긍정비율 94.3%'
방탄소년단이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당당히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8월 27일부터 9월 28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78,241,082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0위권에는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워너원,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뉴이스트W, 엑소, 오마이걸 등이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놀랍다, 기록세우다, 멋지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엔,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30%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