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러시아 월드컵 D-5, 유통업계 ‘월드컵 붐업 마케팅’ 본격 시동


입력 2018.06.09 06:00 수정 2018.06.09 06:08        최승근 기자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이 5일 앞으로 다가오며 국내 기업들도 월드컵 붐업을 위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북미회담, 지방선거 등의 요인으로 지난 월드컵보다 열기가 뜨겁지 않다는 우려가 많았던 만큼 기업들은 월드컵 TV광고 공개, SNS 응원 이벤트, 월드컵 한정판 출시 등 다양한 사전 마케팅을 펼치며 월드컵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들의 응원 촉구 및 관심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FIFA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최근 월드컵 캠페인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TV광고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소비자들과 월드컵의 짜릿한 순간을 함께 하고자 제작된 이번 광고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4년 만에 개최되는 월드컵에 열광하고 즐기는 모습들을 담았다.

특히, 대한민국의 골이 터지는 순간 짜릿한 기쁨의 함성을 지르는 등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뜨거운 응원전을 펼치는 장면은 물론 ‘놓칠 수 없는 이 순간, 당신은 준비되셨나요?’라는 자막이 떠오르는 마지막 장면은 보는 이들에게까지 다가오는 월드컵에 대한 짜릿한 기대감과 설렘을 선사한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맥주 카스도 월드컵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 축구의 전설인 안정환, 차범근 전 감독 등을 모델로 발탁하고 이들과 함께한 TV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차범근 전 감독이 월드컵 전망을 묻는 질문에 ‘해보기 전까지 결과는 아무도 모른다. 안 될 거라는 생각을 뒤집어야 한다’고 대답하며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의 열기를 모아 경기의 판도를 뒤집어 보자는 바람을 담았다.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SNS 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이 월드컵 응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 사례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모바일 앱 CokePLAY(코-크 플레이)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인증샷 찍고 친필 사인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CokePLAY 앱 카메라로 코카콜라 제품을 스캔하면 화면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나타나 함께 월드컵 응원 셀카를 찍을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찍은 사진을 #CokePLAY, #BTS, #대한민국화이팅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코카콜라 볼을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월드컵이라는 대목을 맞이한 맥주업계는 월드컵 한정판 제품을 특별 출시하며 월드컵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월드컵 관중들의 응원 열기와 에너지를 상징하는 월드컵 스페셜 전용잔 ‘레드 라이트 컵(Red Light Cup)’을 선보였다. 관중의 함성 크기에 반응해 점등되는 ‘레드 라이트 컵’은 열정을 상징하는 빨간 불빛을 내뿜도록 특별 디자인됐다. 버드와이저의 스페셜 전용잔은 월드컵 경기가 열리는 현장을 비롯해 버드와이저 월드컵 기념 파티와 이벤트 장소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주류는 월드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피츠 수퍼클리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축구 국가대표팀 기성용, 손흥민, 김신욱 선수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았으며, 제품 상단에 '오~ 피츠 코리아!' 응원 문구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