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문 대통령 "일자리‧소득주도성장 성과 구현에 시간필요"


입력 2018.05.28 16:09 수정 2018.05.28 16:10        이충재 기자

수석보좌관회의서 "경제정책은 단기성과 매달리면 안돼"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일자리창출과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정부의 정책 기조가 제대로 가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일자리창출과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정부의 정책기조가 제대로 가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경제에 관한 거시지표와 국민들의 체감 사이에 큰 간극이 있을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일자리 정책과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성과가 국민 실생활에서 구현되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며 "경제정책은 긴 호흡이 필요하므로 단기적인 성과에 매달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경제성장의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저소득 국민들에 대한 정책을 강화해달라"며 "우선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고령, 무직, 저소득 가구의 생활 안정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기초연금 수급자와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확대‧지원도 더욱 강화돼야 한다"면서 "최저임금 사각지대 해소, 근로 장려금 지급 등을 통해 근로 빈곤 계층을 줄이는데 정책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